서귀여고&중앙여고서 융합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귀여고&중앙여고서 융합교육 프로그램 진행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7.1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선택과목 중심으로, 한양대학교와 협력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진행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귀포여자고등학교와 제주중앙여자고등학교 1, 2학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선택과목 중심으로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도교육청이 지난 4월 25일 한양대학교와 체결한 고교학점제 운영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댔다.

진로선택과목 융합교육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와 온라인 공동교육 거점센터를 운영한 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올해 12월에 2개교에서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후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일반고로 확대할 계획이다.

진로선택과목 중심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프로그램은 공학, 예술, 경영, 기술, 자연과학, 인문사회과학 계열을 융합해 △우리사회 문제해결 레시피(페르소나 시뮬레이션 접근을 통한 세컨드 차량 디자인) △부드럽지만 강한 '넛지(Nudge)'의 힘(3D 프린팅을 활용한 넛지 프로젝트) △미래사회를 움직이는 통계 코디, 데이터 시각화(조사내용과 목적에 맞는 통계 그래프 디자인)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제주도교육청 강승민 학교교육과장은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당면한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통합적 사고력 신장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향후 도교육청에선 도외 대학과의 활발한 협력을 통해 우수한 강사 인력풀을 확보하고 고등학교와 대학이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다양화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