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5일까지 주민 의견수렴,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에서 확정

제주시는 제주시 유통기업 상생발전 실태조사 및 추진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7월 25일까지 주민 의견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주지역에 대형할인점, 지역 중․대형 마트 등 진출로 지역 내 전통시장과 중․소 유통업체의 침체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대·중소 유통업의 균형발전 및 상생협력에 대한 방안 마련이 지속해서 제기됐다.

이에 제주시는 공정한 시장 질서 확립 및 지역 유통산업의 활성화 등 유통기업이 상생발전을 위해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 실태조사 후 추진계획(안)을 마련하고 주민 의견을 듣는다.

주민 의견 제안은 제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 제출은 제주시 경제일자리과를 방문 또는 이메일(bogi3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공람 되는 자료는 중간 검토자료로 주민 의견수렴 과정에서 제안된 내용을 반영해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 협의와 논의를 거쳐 추진계획(안)을 보완해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등 유통기업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만큼 대·중소 유통업의 상생하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제안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및 대규모점포 등 등록 제한 조례에 따라 매년 추진계획을 수립하게 되어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