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으로 만나는 제주”,“부모 코딩교실”등 학생, 부모 대상 다양한 강좌 운영

서귀포시(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는 초등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7월 18일(월)부터 오는 7월 27일(수)까지이며,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 창의융합 분야 21과정 △ 창의인성 및 자기주도학습 분야 9과정 △ 부모교육 분야 5과정 등 총 35개 과정을 운영한다. 

4차산업 교육과 관련한 「창의융합」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코딩 교실”, “내가 그리는 미래의 나의 모습”등의 프로그램과 과학, 수학분야 프로그램인 “과학으로 만나는 제주”, “수학과 친해지기”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햇다.

「창의인성」분야는 “책과 함께하는 제주”, “요망진 경제교실”등 인문 분야와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부모 교육」 분야는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을 통한 갈등 해소방법을 배우고 실습해보는 “자녀와 소통을 위한 부모 상담소”, 자녀의 연령별 성(性)적 특징을 이해하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모를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부모 코딩교육, 자녀의 디지털 교육 이해하기 등 5개 프로그램을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센터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self/index.htm)에서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