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애월읍사무소 전 영 순

재산세 고지서 받으셨나요?
7월에는 주택(1기분), 건축물, 선박, 항공기에 대한 재산세 고지서가 발송되고 9월에는 주택(2기분), 토지에 대한 재산세 고지서가 발송됩니다
무더운 여름 은행에 가지 않고 집에서 재산세를 편리하게 납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은 지방세 간편납부 ARS(☏ 1899-0341)로 전화를 해서 안내음성에 따라 지방세를 조회하고 신용카드납부, 즉시출금,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위택스(www.wetax.go.kr) 또는 인터넷지로(www.giro.or.kr)에 접속하여 지방세를 조회한 후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위택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스마트위택스”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국 지방세, 세외수입, 상하수도 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고지서에 표시된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납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세 자동이체제도를 신청하면 은행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500원의 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와 함께 자동이체를 모두 신청하면 “1000원의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편리한 지방세 납부제도를 이용하여 재산세를 납부한다면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시간절약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재산세를 납기내에 납부하는 성숙하고 성실한 납세문화를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