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18일까지 3일간 등기 우편 접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는 도내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처음으로 공공전세 주택에 대한 입주자를 모집한다.

공공전세 주택은 정부의 '서민중산층 주거안정 지원방안'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도에 거주 중인 중산층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시범 공급하는 보금자리다. 기존 저소득층을 중심으로한 공공임대주택 공급에 이어 전세 임대로 중산계층까지 주거 안정을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시중 전세 가격의 80~90% 수준의 임대보증금을 납부하면, 월 임대료 없이 최대 6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이번에 공급되는 주택은 총 10호다. 제주시 아라동에 6호, 서귀포시 서귀동에 4호가 마련됐다. 주민등록등본상 거주지가 제주도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소득이나 자산 등의 조건은 관여치 않는다.

이번 모집은 지역별로 이뤄지며 가구원 수가 4인 이상은 1순위가 된다. 3인은 2순위, 그 외 가구는 3순위 자격으로 1세대 1주택을 신청할 수 있다. 경쟁이 있을 경우, 지역 및 순위별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게 된다.

주택 신청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등기우편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접수기간 내 우체국소인까지 인정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접수는 이뤄지지 않는다.

호별 면적, 전세보증금 등 기타 세부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www.jpdc.co.kr)나 제주특별자치도(www.jeju.go.kr) 및 행정시 홈페이지(www.jejusi.go.kr /www.seogwipo.go.kr)에 게시된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31일에 발표되며, 당첨자 계약체결은 11월에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