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귤 에이드, 양념장, 빙수 레시피 공개
풋귤 에이드, 양념장, 빙수 레시피 공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08.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풋귤에 대한 다양한 정보 게시
▲ 풋귤을 활용한 레시피. ©Newsjeju
▲ 풋귤을 활용한 레시피.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에선 최근 풋귤 출하에 맞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풋귤 기능성 및 활용 레시피를 제공했다.

현재 제주에선 풋귤의 기능성 성분을 이용할 목적으로 지난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장에 출하하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원은 풋귤의 기능을 알리고, 풋귤과 풋귤청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해 소비 확대를 도모하고자 기술원 홈페이지에 풋귤을 활용한 여러 방법들을 담은 레시피를 공개했다.

지난 2019년 감귤연구소가 발표한 정보에 따르면, 풋귤은 완숙과 대비 구연산 3.1배, 총 폴리페놀 1.9배, 나리푸틴 3.5배, 헤스페리딘 2.0배로 기능성이 뛰어나다. 구연산 2.38%, 총 폴리페놀 1600㎎, 나리푸틴 867.5㎎, 헤스페리딘 812.5㎎/100g이 함유돼 있어 피로 회복, 항산화 활성 증가,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풋귤은 풋귤청으로 만들어 ▲풋귤청에이드 ▲풋귤청차 ▲다용도 양념장 ▲풋귤청 빙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풋귤을 얇게 썰어 만든 풋귤수제청과 풋귤을 착즙한 풋귤착즙청을 만들어 이용하면 된다. 누구나 쉽게 풋귤청을 담가 새콤달콤한 음료나 음식, 간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하다.

풋귤 정보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agri.jeju.go.kr/agri/index.htm)에서 내려 받은 후 자유롭게 인쇄해 소비자에게 택배 발송 시 동봉하는 등 농가 실정에 맞게 활용하면 된다.

김동현 농촌지도사는 "풋귤지정농가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홍보하는데 활용해 출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풋귤의 기능성과 다양한 활용방법을 알려 소비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