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방병무청(청장 문경종)은 지난 6월 20일부터 오는 8월 19일까지 「2022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책임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우수 미담사례를 발굴해 병역이행의 자긍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공모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체험수기 또는 사진을 복무기관장에게 제출하거나 제주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참여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 분야 총 24편, 체험사진 분야 총 11편을 선정하고 10월 중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수장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품이 수여되며, 수상작은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에 수록된다.

제주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력이 널리 전파돼 자긍심이 높아지고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