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수능 11월 17일에 실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Newsjeju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오는 11월 17일에 실시된다.

시험은 이날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 치러지며, 시험편의제공 대상자는 일반 수험생의 1.5배에서 1.7배 연장된다.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 등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를 희망하는 수험생은 응시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이에 제주에선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제주도 내 모든 고등학교 및 도교육청 원서접수 창구에서 응시원서 접수가 이뤄진다.

제주도 내 재학생과 졸업생은 재학(출신) 고등학교에서, 검정고시 합격자 및 타 시·도 졸업생(주소지가 제주도인 경우) 등은 도교육청 원서접수 창구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 

특히, 제주도교육청은 제주지역 출신이면서 수도권 지역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오는 9월 1일과 2일 동안 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에 도교육청 직원을 파견해 현지에서 원서 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응시원서 접수 관련 세부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상세히 안내돼 있으며, 도교육청은 접수장소, 제출서류, 준비물 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접수처에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