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소 복지관 각종 프로그램 운영...총 6억 1410만 원 예산 투입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우도 in 제주(이동영화관). ©Newsjeju
▲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 우도 in 제주(이동영화관). ©Newsjeju

제주시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종합사회복지관의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지역주민의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진 모든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가족기능 강화 및 주민상호간 연대감 조성을 통해 각종 지역사회문제를 예방·치료하는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 기구로서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 관내 7개소 복지관의 각종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총 6억 1410만 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또한, 복지관별로 각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현재까지 총 35만 8788명(7월 말 기준 연인원)이 제주시 복지관을 이용했다.

상대적으로 문화·복지 서비스 소외 지역인 읍면에 위치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관할)과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구좌읍, 조천읍, 우도면 관할)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 욕구에 부응하는 등 각종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시민 여러분들이 힘든 상황을 겪고 있는 만큼,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을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역 대책을 함께 추진하겠다”며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