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여성가족과  최 수 진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각종 축제, 행사 등이 활발하게 살아나고 있는 올 여름, 우리 청소년팀에도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일이 생겼다. 바로 9월 3일에 개최되는 제23회 “비전21 청소년페스티벌”이다.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운영 되었었는데 3년만인 올해 서귀포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비전21 청소년페스티벌 축제가 다시 열리게 되었다. 
이번 비전21 청소년페스티벌에서 주목할 점은 그동안 해왔던 노래, 요리, 사진 경연대회는 잠시 쉬어가고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것이다. 올해는 k-문화와 건강을 주제로 하여 k-pop 노래·댄스·태권무·난타 등 모든 장르가 참여 가능한 k-문화 경연대회를 열고, 3:3 농구대회·플로어볼 등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촉진할 스포츠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축제는 무대위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경연대회장을 둘러싼 부스에서는 직접 만들고, 먹고, 즐길 수 있는 공예·네일아트·인생포토존·코딩로봇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체험의 장이 펼쳐진다.   
“SHOW! 청소년 중심!” 이라는 부제를 달고 야무지게 구성된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이 재능을 뽐내고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단비 같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끼 많은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바쁜 스케쥴로 고된 일과를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물하고 기분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더 많은 땀을 흘리며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다짐해본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