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격차 해소, 디지털 종합 역량강화 확산 노력

▲ 서귀포시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약자층을 위한 ‘디지털 체험 특별 프로그램’교육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한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디지털 체험 특별 프로그램’교육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했다. ©Newsjeju

서귀포시는 디지털배움터와 함께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디지털 약자층을 위한 ‘디지털 체험 특별 프로그램’교육을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실생활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17일 오전 10시에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수강생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육의 시작을 알렸다.

교육 기간은 지난 8월 17일부터 오는 9월 14일까지 매주 월요일·수요일 주2회, 1회당 2시간(총 8회)로 진행하며, 프로그램은 키오스크 사용방법 익히기 및 현장체험·실생활 관련된 스마트폰 활용법 등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키오스크,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점차 디지털기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역량강화 확산 및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디지털체험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디지털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