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제주도연맹 "두 행정시장 임명 철회하라" 촉구

▲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 ©Newsjeju
▲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 ©Newsjeju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에 이어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에 대해서도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되면서 전농제주도연맹이 오영훈 제주도지사에 두 행정시장 임명을 모두 철회하라고 19일 촉구했다.

전농제주도연맹은 이날 성명을 내고 "어제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도 농지법 위반 의혹이 드러났다"며 "만약 언론보도가 사실이라면 이종우 서귀포시장 후보자는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보다 더 심각한 수준으로 농지법을 위반한 것이 된다"고 적시했다.

이어 전농제주연맹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종우 후보자의 농지 매입이 조상 땅을 찾기 위한 차원이라고 해명했던데 그것 자체가 농사 목적이 아니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경자유전의 원칙에 따라 농지는 농사를 짓기 위해 매입해야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전농제주연맹은 "본인과 배우자가 농사도 짓지 않으면서 2019년부터 3년간 직불금을 수령했다는 건, 부당수급에 해당한다"며 "웬만한 투기세력들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직불금 수령을 꺼리는데 후보자는 농사도 짓지 않으면서 받아낸 건 투기세력 그 이상이 되는 셈"이라고 질타했다.

전농제주연맹은 "이렇게 돈 있고 배경 있는 분들이 농지를 잠식하고 있으니 우리 농민들이 설 자리가 어디에 있겠느냐"며 "제주도 농정당국은 해마다 농지실태 조사를 한다는데 무엇을 조사하고 다녔는지 의구심이 들지 않을 수가 없다"고 꼬집었다.

이에 전농제주연맹은 "오영훈 도지사에게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농지법 위반 의혹이 있는 제주시장 후보자와 서귀포시장 후보자 모두 임용을 철회하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전농제주연맹은 "지금까지의 농지법 위반은 그냥 고개숙이면 지나가고 봐줘왔던 사례가 있을지 모르지만 이제부터는 바로 잡길 바란다"며 "농지를 투기 목적으로 이용하는 자체가 국민의 먹거리를 강탈하고 약탈하는 중대한 범죄 행위이기 때문"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