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광초,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Newsjeju
▲ 동광초,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 우승. ©Newsjeju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는 지난 8월 16일부터 충북 충주시 호암체육관에서 열린 2022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 출전했다.

본교 6학년 강준우, 김민준, 김유준, 고주혁, 서현규 5명으로 구성된 동광초 배드민턴부 A조 단체팀이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남자초등부 단체전 우승과 함께 서현규 개인전 단식 우승, 김민준, 서현규 개인전 복식 동메달(3위)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배드민턴 단체팀은 평소 준비된 탄탄한 실력으로 무난하게 8강까지 올랐으나 강력한 우승후보팀인 서울 아현초를 4강에서 만나 단식 2경기를 내주며 어렵게 끌려갔으나 포기하지 않는 선수들의 투지로 복식 경기에서 최강 복식조를 3세트 듀스 접전 끝에 이기면서 승기를 잡아 최종 3대 2로 아현초를 누르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경남 밀양초를 만나 복식 2경기를 완벽한 팀워크로 연달아 잡아내며 밀양초에 3대 1로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또한, 남자초등부 개인전에서 6학년 서현규 선수가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개인전 단식 우승과 함께 김민준, 서현규 개인전 복식에서도 오랫동안 연습한 팀워크으로 동메달(3위)을 획득하는 쾌거도 이뤘다.

이번 2022 전국종별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남자초등부 단체전, 단식 개인전을 모두 우승하는 저력을 보여준 동광초등학교 배드민턴 학생 선수들은 제주 초등 배드민턴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