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실천위원회 첫 회의, 고경남 위원장 선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6일 '제17대 제주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공약실천위원회 위원은 당연직 위원(정책기획실장⋅교육국장⋅행정국장) 3명, 위촉 위원 17명, 공모 위원 10명 등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6년 6월 30일까지다. 

김광수 교육감은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이들과 학교를 지원하는데 있어 공약실천위원회가 집단지성을 발휘해 공약 실천을 위한 점검과 평가의 창구가 돼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공약실천위원회는 위원장에는 고경남 위원이 합의 선출됐다.

이어 ▲제17대 교육감 공약 추진 계획 ▲제주교육지표 ▲5개 영역 50개 공약과제에 대한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5개 공약 영역에 따른 5개의 분과를 구성하여 ▲영역별 공약과제에 대한 분과 공유의 시간 ▲담당 부서장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 등을 진행했다.

또한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공약실천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명시된 공약 추진 계획 사항 심의를 위해 이날 공유된 공약과제를 심도 있게 검토한 후, 9월 중에 2차 회의를 개최해 공약 실천 계획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창환 정책기획과장은 "교육감 공약 실천을 위한 소통 창구인 공약실천위원회를 더욱 발전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며 "교육감 공약 추진 계획의 심도 있는 심의를 통해 제주교육의 신뢰를 높이고, 공약 추진 점검과 평가를 통한 참여의 민주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