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독서로 마음을 읽다”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심리학, 독서로 마음을 읽다’를 주제로 2022 독서아카데미 3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심리학, 독서로 마음을 읽다’프로그램은 5개의 테마로 구성돼 “▲상처를 주지도 받지도 않는 적정거리 심리학 ▲나의 삶의 덫 이해하기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마음 돌봄 ▲칭찬과 인정, 관심과 무시는 어떻게 우리를 움직이는가 ▲마음은 삶을 어디까지 바꿀 수 있을까?”로 총 5회에 걸쳐 운영된다. 

운영기간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이며 제주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마음온심리상담센터 허복희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앞서 독서아카데미 1부와 2부에서는 ‘관계의 법칙을 이해하는 독서 심리학, 일상 회복을 위한 독서로 감정의 안테나 세우기’를 전문 심리 상담사의 강연으로 운영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시민은 오는 30일부터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우당도서관에서는 제주시민들의 건강한 독서 및 문화생활을 위해 ‘2022 제주독서대전’, ‘제주시민 추천 릴레이 북 콘서트’, ‘독서 마라톤’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2022 독서아카데미 3부 참여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 2022 독서아카데미 3부 참여자 모집 안내문.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