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운영평가서도 '우수' 평가

제주특별자치도청 전경.
▲ 제주특별자치도청 전경.

제주특별자치도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전국 말산업특구 및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운영평가'결과 특구는 1위, 전문인력 양성기관(3개소)에 대해선 '우수' 평가를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4개 지자체(제주, 경북, 경기, 전북)를 대상으로 ▲특구 진흥계획의 부합성▲추진 사업의 우수성 ▲집행의 적정성 ▲특구 발전의 효과성 등 총 4가지 항목에 대해 서류평가, 발표평가 및 현장평가 등 진행했다.

평가 결과, 제주도는 말 거점 조련센터 운영 활성화, 말고기 지육라벨 부착, 말고기 전문점 지정 사업 등 특구사업의 균형적·체계적인 추진으로 종합점수에서 93.8점을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된 11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평가를 실시한 결과, 제주지역 전문인력 양성기관 3개소 모두 '우수' 평가를 받아 타 시·도보다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제주도는 지난 2014년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이후 운영평가에서 현재까지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번 평가로 2023년도 국비 인센티브 11억 5000만 원(말산업 특구 7억, 전문인력 양성기관 4억 5000만 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정은 이를 바탕으로 말산업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사업과 제주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말산업이 침체된 가운데 모두의 노력으로 우수 평가를 받게 됐다"며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 추진 및 말의 생산·육성·조련‧활용에 필요한 지원책을 꾸준히 발굴해 지속가능한 제주 말산업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말산업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