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협력 ㈜신동아문구 후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월 7일 ㈜신동아문구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일 ㈜신동아문구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7일 ㈜신동아문구(대표 박경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박경숙)의 협력, ㈜신동아문구가 후원하는 자리로, 도내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생 34명은 일천이만원(금10,020천원)의 장학금 혜택을 받는다.

㈜신동아문구는 도내 저소득층 학생을 위해 지난 20년도에는 손세정티슈 3000개(600만 원 상당), 21년도에는 1000만 원 상당의 과학상자를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는 다양한 지역기관, 기업, 및 개인의 후원처를 발굴하여 저소득층 및 사각지대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 해 오고 있다.

도교육청 강문식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는 가뭄에 단비처럼 추석 한가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복지 사각지대 위기 학생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