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오는 10월 4일부터 제주시청 제1별관 1층 대회의실에서 귀금속업체 계량기(저울)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귀금속업체 계량기 정기검사에 앞서 검사수요를 조사 한 결과 137개소로 파악됐다.

주요검사 내용으로는 검정증인 여부 및 명판 확인, 영점 및 수평 조정 가능 여부, 계량기 측정 범위 내 오차 검사 등이다.

귀금속 업체 계량기 정기검사 결과 합격 시에는 합격필증을 부착하게 되며, 불합격 시 계량기 수리 후 재검사 합격 시 사용할 수 있게 하거나 계량기 소유자에게 사용중지 표시증을 발급하고 수리해 사용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귀금속 업체 계량기 정기검사 세부 일정 및 장소는 제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일자리과(064-728-2803)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 2020년의 경우 귀금속 업체 계량기 46개소에 대한 정기검사 결과 45개소가 합격해 합격률이 97%이며, 불합격 계량기 1개는 시청조치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귀금속업체 정기검사 외에도 아직까지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형식승인 만을 받은 10톤 미만의 상거래 또는 증명에 저울을 사용하는 자에 대해 11월 말까지 검사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