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보건소 보건행정팀장 홍복자

서귀포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에게 건강과 힐링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15개의 보건․의료 단체가 함께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건강&힐링 박람회는 9월 17일 제주월드컵경기장 일원에서 열리며 건강, 힐링, 웰빙을 한자리에서 느끼고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는 장으로 펼쳐진다.
박람회 주요 행사로는 9시부터 17시까지 31개의 건강 부스가 운영되는데 건강측정관, 체험관, 홍보관, 힐링관등의 주제로 운영되며, 10시 개회식, 10시 30분에는 걷기대회, 심폐소생술 체험 및 경진대회가 열리며,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 및 버블체험등도 준비되었다.

건강 측정관은 혈압․혈당 등 건강측정, 입속 세균검사, 음주 가상체험, 생명 사랑 사진관운영, 뇌 스트레스 측정 등으로 이루어지며 체험관에서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신체활동 체험, 임산부 체험복 착용 및 가족사진관, 가정에서 사용하는 건강의료기기 및 힐링안마의자 체험, 종이비행기 만들기, VR를 이용한 치매 체험 등이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관에서는 개인보호구 포토존, 코로나19 위기 극복 응원 포스트잇 붙이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 예약 및 접종확인서 발급, 치매공감 체험, 약물 오남용 예방 및 안전사용 교육, 건강증진 퀴즈대회, 한방 건강상담 등이 운영되며 힐링 관에서는 나만의 힐링 화분만들기, 캘리 거울만들기, 옛날교실 및 추억의 교복체험 후 기념사진까지 제공하는 등 시민이 참여하는 행사로 준비되었다.
또한, 서귀포시 단체들과 함께하는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범시민 결의대회도 가질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걷기대회 완주자에게는 고구마 1kg과 31개 부스 중 15개 부스 참여 후 스탬프 찍고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드리는 이벤트도 제공된다.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에 많이 참여하여 친환경 농산물도 챙기고 건강도 담아가길 바라며 서귀포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서귀포시가 되길 소망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