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는 지난 14일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마련하고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Newsjeju
▲ 서귀포시는 지난 14일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마련하고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4일 제5기(23~26)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을 마련하고 시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서귀포시는 이날 오후 4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다함께 체감하는 행복한 복지공동체 서귀포시 실현”이라는 목표와 추진전략과 세부과제에 대해 전문가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계획안의 4개 지자체 사회보장전략은 ▲생애주기별 통합돌봄시스템 구축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 조성 ▲모두가 향유하는 문화여가 기반 조성 ▲사회참여 확대를 통한 건강한 공동체 실현을 토대로 40개의 세부과제를 선정했다.

전략에 따른 세부과제는 민·관 합동 계획수립 T/F팀을 구성해 지난해 실시된 지역사회보장조사와 시민참여 온라인 100인 토론회 결과분석을 바탕으로 시민참여제안제, 초점인터뷰, 실무부서 협의 등의 과정을 거쳐 지역사회보장 욕구를 반영해 선정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모든 부문을 망라하는 사회보장이라는 큰 틀 속에서 촘촘한 복지환경 구성하는 것을 기본적인 과제로 생각한다”며 "공청회에서 나온 소중한 의견들은 계획안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시민공청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