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도서관, 오는 9월 27일부터 테마별 초등학생 참여자 모집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오는 10월 8일부터 29일까지 ‘내가 만든 이야기로 책을 만들어볼까’와 ‘코딩으로 떠나는 제주여행’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내가 만든 이야기로 책을 만들어볼까’는 박정은 (작가)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마음을 글로 표현하는 글쓰기 연습 ▲장르를 정하고 마음 속 이야기를 간단히 요약해 줄거리 쓰기 ▲기승전결에 맞제 이야기를 구체화하기 ▲프린트한 원고를 이용해 책 만들기로 구성되며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코딩으로 떠나는 제주여행’은 이다혜(제주SW강사협동조합 이사장)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 미로탐험을 떠나요▲ 제주도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제주도 먹거리 잡기 게임 만들기 ▲ 제주도를 지키는 인공지능 환경 수비대으로 구성되며 초등학생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제주시민은 오는 10월 03일까지 각 프로그램별로 <책 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재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 우당도서관 '도서관에서 키우는 나의 재능' 포스터. ©Newsjeju
▲ 우당도서관 '도서관에서 키우는 나의 재능' 포스터. ©Newsjeju

 

키워드
#우당도서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