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체력왕 8명·다이어트 챌린지 9명 총 17명 선발

제주시는 오는 10월 4월부터 28일까지 4주간 제주체력인증센터에서 2022년 시민건강프로젝트 「제주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만19세 이상 성인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체력부문 제주체력왕과 체성분부문 다이어트 챌린지 두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체력부문 제주체력왕 측정항목은 심폐지구력, 상대악력, 근지구력, 유연성, 민첩성, 순발력 등 6개 항목이며 만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순발력 대신 협응력으로 대체한다.

체성분부문 다이어트 챌린지는 체성분(인바디) 측정 후 28일 뒤 재측정 결과 체지방률 감소(최소 –3%) 상위 1∼9위까지로 선정한다. 다이어트 챌린지 신청 및 사전측정기간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주간 이뤄진다.  

측정시간은 2인 기준 30분 소요되며 참가신청은 전화(064-759-8795∼6) 예약 또는 국민체력100 홈페이지(http://nfa.kspo.or.kr)에서 인터넷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체력왕에게는 상장·상패 및 기념상품을, 다이어트 챌린지 1∼9위까지 순위자에게는 소정의 기념상품을 지급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로 시민들의 신체 상태와 체력을 측정하고 전문가의 운동처방으로 자신에게 맞는 올바른 운동법을 실천함으로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에 건강을 위해 적극 참여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제주체력왕 선발대회 포스터. ©Newsjeju
▲ 제주체력왕 선발대회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