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총 서귀포지회(지회장 윤봉택)에서는 오늘 10월 23일 까지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 공모를 진행한다. 

대향 이중섭선생과 서귀포시 지역의 인연을 기리며 지난 1997년 제1회 이중섭예술제를 시작으로 매해 진행돼온 이 행사는 전도학생그림그리기대회와 예술제로 진행되고 있는데 올 해 초반까지 이어져온 코로나-19의 여파로 사생대회가 아닌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제25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림그리기 대회는 “이중섭, 그리고 서귀포”를 주제로 제주도내 거주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튜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 고등부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되고 있다.  

작품의 소재와 재료는 시각예술의 전반에 기반을 둬야 하며, 이중섭과 서귀포에 관련된 자유로운 창작품으로 소재 및 재료에 제한을 두지 않은 평면회화 작품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작품의 규격은 유치부와 초등저학년부는 8절, 초등고학년부와 중 고등부는 4절 화지 규격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10월 21일까지 우편접수가 10월 22일과 23일 서귀포칠십리야외공연장에서 현장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 제 24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리기 대상 수상작 '중섭의 화실'. ©Newsjeju
▲ 제 24회 이중섭예술제 전도학생그리기 대상 수상작 '중섭의 화실'.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