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보행과 거주하고 있는 주택 내 낙상예방을 위한 ‘노인 생활안전사고 예방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용구 지원으로 노후 생활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성인용 보행기를 지원해 왔으며, 2021년 6월부터는 안전손잡이와 미끄럼 방지용품을 추가해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 따른 장기요양수급자(1~5등급, 인지지원)로 판정을 받지 못한 등급외 A 또는 B에 해당하는 65세 이상의 어르신이다.

지원기준은 지원 품목에 따라 ▲ 성인용 보행기는 25만 원 한도 내 1대(5년 마다 1대) ▲ 안전 손잡이는 최초 1회 설치비 등 40만 원 한도 내 ▲ 미끄럼 방지용품은 설치비 등 최초 1회 25만 원 한도 내로 지원된다.

또한 지원율은 소득수준에 따라 기초생활수급자는 100%, 차상위계층 92.5%, 일반노인은 85% 비율로 차등 지원되며,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한편 올해 17명에 대해 432만 8000원을 지원해 어르신들의 생활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드린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