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28개 지자체 대상 지하수 관련 26개 항목 심사서 높은 평가받아

제주특별자치도가 환경부의 ‘제3회 지하수 보전관리 우수지자체 선발’ 공모에서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환경부는 지하수 보전관리 강화와 지하수 분야 행정서비스 수준 향상, 우수지자체 모범사례 전파를 위해 지난 9월 전국 22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심사항목은 △지하수 업무 전문성 확보 △지하수시설 관리 △지하수 조례 운영 △주민서비스와 홍보 △정책 우수사례 △제도개선 제언 등 총 26개 항목이다.

전국 지자체에서 제출한 평가자료에 대해 실무진이 1차 평가를 진행해 6개 지자체가 선발됐다. 지하수 관리 정책 우수사례 발표 등 전문가 2차 심사를 거쳐 제주도가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제주는 육지부와 달리 모든 용수를 지하수에 의존하고 있어 지하수 보전관리가 절실하다”며 “제주도가 지하수 보전관리 분야의 선진기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회 지하수보전 우수지자체 시상과 현판 전달은 오는 11월 23월 ‘Groundwater Korea 2022 행사’에서 진행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지하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