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고등학교(교장 김익) 음악과(부장 소인영)는 4일과 11일 이틀간 국내 음악대학 교수진 및 저명 연주자를 초청해 마스터 클래스(초청강연) 및 기획 연주회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함덕고 음악과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개 레슨 및 기획연주로 구성됐으며, 연주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외부학생, 학부모도 청강 및 관람이 가능하다.

연주회는 함덕고 음악관 및 백파문화관 소극장에서 4일과 11일에 오후 1시30분부터 6시까지 개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연주 능력 향상에 동기를 부여하고, 정규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않은 다양하고 폭넓은 음악교육(특강)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보다 전문적인 내용을 학습해 미래 음악가로서 진로 역량을 신장시키고 제주도만의 지리적 제약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에는 저명한 초청 강사진도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4일은 영남대 성악과 이동환교수(성악)와 서울대 기악과 박종화(피아노)교수, 인제대 음악학과 오신정(플루트)교수, 추계예대 안희찬(트럼펫)교수가 참여한다.

11일에는 대구예대 실용음악과 성기문(재즈피아노)교수와 호원대 실용음악과 찰리정(일렉기타)교수, 서울시립대 음악학과 임지희(바이올린)교수, 서울대 기악과 김민지(첼로)교수가 참여해 공개 레슨을 진행할 예정이다. 

▲ 함덕고에서 마스터클래스와 기획음악회를 연다. ©Newsjeju
▲ 함덕고에서 마스터클래스와 기획음악회를 연다.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