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센터, '2022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제주컨벤션센터, '2022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1.0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 서 인권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
▲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2일 '인권경영선언식'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2일 '인권경영선언식'을 개최했다. ©Newsjeju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이선화)는 2일 '(주)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언식은 ICC JEJU 401호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2019년에 이어 다시 한 번 국내 대표의 MICE산업 선도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이해관계자들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ICC JEJU 인권경영 선언문에는 ▶UN헌장 등 국제 인권규범의 준수 ▶인종, 종교, 성별, 출생지 등의 고용상 차별 금지 ▶강제노동과 아동노동 금지 ▶협력사 공정 대우와 인권경영지원 ▶인권 침해에 대한 신속한 구제 조치 제공과 사전 예방 노력에 대한 의지를 담았다.

ICC JEJU 이선화 대표이사는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은 모든 인간이 존중받아야 할 기본가치다. 경영활동에서 가장 우선적으로 실천돼야 할 가치라고 생각한다”며 "인권 존중 기업문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권경영'이란 국가의 보호의무와 기업의 인권존중 책임 그리고 국가와 기업의 인권 존중 문화를 실천하는 경영방식이다. 근로자뿐 아니라 협력업체 및 하청업체 근로자, 나아가 소비자와 지역주민 등 기업활동과 관련한 이해관계자 모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경영활동을 말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