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연구성과 전시ㆍ발표, 우수기업 홍보부스도 운영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영돈)은 오는 9일 오후 2시 대학 아라컨벤션홀에서 개교 70주년 기념 ‘산학협력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기업・연구자・학생이 함께하는 R&D 페스티벌’이라는 부제 하에 개최되는 성과보고회에서는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우수 연구성과를 전시・발표하고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행사는 △대학 연구소와 사업단 중심의 ‘산학협력 우수 성과발표회’ △연구자와 가족회사가 함께하는 ‘LINC3.0 연구자라운지’ △학생이 참여하는 ‘지역사회 상생・협력 우수 포스터 경진대회’ △산학협력 우수기업 홍보부스 운영의 4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기업이나 지역민 누구나 참여해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산학협력 우수 기업이 참여하는 부스행사에는 제주대 창업기업과 오픈랩(Open-Lab) 참여기업, 자회사, 가족회사 등 21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지역기업 생산제품 전시 및 시연・시음회가 진행돼 볼거리와 체험할 거리를 제공한다.

김일환 총장은 “개교 70주년을 맞아 대학의 우수 연구성과와 산학협력 성과를 기업과 지역사회가 체감할 수 있도록 한자리에 모아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연구생태계를 조성하도록 대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ewsjeju
▲제주대학교 ‘기업・연구자・학생이 함께하는 R&D 페스티벌’ 포스터.©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