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는 온라인으로 사전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5일과 16일부터 제주도 내 공·사립유치원에 대한 신입 유아 일반 모집을 실시한다.

유치원 신입 유아 일반 모집은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를 통해 이뤄진다. 오는 15일 하루는 온라인으로만 접수하고, 16일부터 18일까지는 온라인접수와 현장접수가 병행된다.

일반모집 접수는 컴퓨터(PC)와 모바일로 모두 가능하다. 우선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에 가입한 후, ▲희망 유치원 검색 ▲모집요강 확인 ▲희망하는 순으로 3개 유치원 접수 ▲선발결과 확인 및 등록 ▲대기번호 확인 등의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일반모집 추첨은 1희망 선발 시 2희망에서 제외하는 밀어내기식 희망순 선발(중복선발제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1~3 순번대로의 희망 유치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15일 온라인 접수는 PC와 모바일에서의 시간대가 조금 다르다. PC로는 오전 9시부터, 모바일로는 오전 10시부터 당일 밤 11시 59분까지 접수할 수 있다.

본 접수인 16일부터도 PC와 모바일 온라인 접수 시간대는 같다. 현장접수는 오전 9시부터 이뤄진다. 추첨 및 발표는 오는 23일에 진행되며, PC에선 오후 3시에, 모바일에선 오후 3시 10분에 발표된다. 이후 24일부터 28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반모집은 유치원별 모집정원에서 우선 모집이 확정된 인원을 뺀 나머지 인원을 모집하기 때문에 입학을 희망하는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반드시 확인해야한다"며 "만일 선발되지 않았더라도 대기번호가 부여되며, 선발된 유아가 등록포기할 경우 대기번호가 자동으로 변동되므로 '처음학교로'를 통해 꾸준히 자녀의 대기번호를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