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총 4회 강연 진행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에서는 ‘2022년 제주시민과 함께하는 복지 포럼’ 강연 개최에 따른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1월 17일(목) 김도영 교수(제주국제대학교 상담복지학과)의 「쉽게 이해하는 기초 생활 보장제도」 1회차 강연을 시작으로 총 4회 강연이 진행된다.

2회차 강연은 11월 24.(목) 황인철 변호사(황인철 법률사무소)의 「사례로 배우는 법률복지」, 3회차는 12월 1일(목) 고관용 교수(제주한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알아두면 유용한 사회보장정책의 이해」, 4회차는 김윤영 활동가(빈곤사회연대)의 「불평등한 재난의 시대, 빈곤을 읽는 키워드」로 12월 8일(목)에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 및 강연 개최 장소는 1회차와 3 ~ 4회차는 제주특별자치도 복지이음마루에서, 2회차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 통합돌봄지원센터에서 각각 개최된다.

이번 복지 포럼을 통해 제주시 시민의 지역역량 및 시민력 강화, 사회보장에 대한 알 권리 제공과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각 회차별 신청자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복지 포럼 참가신청은 오는 116일까지 QR코드 또는 온라인(https:// bit.ly/3fxM411) 및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www.jejuswc.kr)에 접속해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