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주관

제주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이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운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주요 성과로는 ▲아동학대 전담공무원 배치 및 지원 ▲대응체계 내실화 ▲우수사례 등 3개 분야 8개 항목이다.

제주시는 ‘21년 7월 주민복지과 아동보호팀을 신설해 현재까지 아동학대전담공무원 8명, 아동보호전담요원 8명을 배치했으며, 아동보호 업무 수행을 위한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전문 교육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위기상황 초기대응 단계부터 즉각분리제도를 운영해 올해 9월까지 총 61명의 피해아동의 신속한 후속 조치가 이뤄졌다. 일시보호시설 확충, 전문위탁가정 발굴 등 학대피해아동 분리보호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했다.

제주시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수상은 아동이 존중받아야 하는 한 인격체로서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살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아동학대 대응과 예방에 노력한 결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아동학대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