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영천동장 김 군 자 

영천동지역사회보장협체에서는 이웃사랑 나눔실천으로 일명 <빙새기 ᄀᆞ팡>을 운영하고 있다.‘빙새기’는 방긋이 혹은 배시시를 의미하는 제주도 사투리이고‘ᄀᆞ팡’은 제주어로 곡식 등 식품을 보관하는 곳이다. 우리 조상들이 ‘조냥정신’을 이어받아 절약과 나눔을 통해 집안에 안쓰는 물건을 기부하고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 또는 교환함으로써 자원순환과 나눔문화를 확산코자 추진하는 시책이다.

집안에 쌓인 답례품, 기념품, 각종 생활용품 등을 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ᄀᆞ팡’에 두고 가면 필요한 이웃들이 가져간다.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난 2년간 150여명의 개인과 단체들이 ‘ᄀᆞ팡’에 다양한 물품을 두고 갔고 300여명이 필요한 물품을 가져갔다. 작지만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주민의 자발적 기부 물품들이 <빙새기 ᄀᆞ팡>을 통해 이웃의 정이 오가는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서 행복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그 외 영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아동, 장애인, 중장년층에게 주 1회 도시락 배달, 방역 활동, 계절별 용품 전달, 안부확인, 장년층 1인 가구 조사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가정을 방문하여 생활 실태 및 주요 욕구를 파악하고 관내 봉사단체와 연계한 주택개보수, 공부방 조성, 주거·교육·문화·환경 등의 다양한 맞춤형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 실천으로 체감높은 지역복지 구현에 힘쓰고 있다. 이웃을 향한 이러한 관심과 애정이 지역공동체의 첫 출발이라 여겨지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ᄄᆞᄄᆞᆺ함과 희망을 주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