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재유행 대비 2가백신 3종으로 동절기 접종 실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겨울철 재유행 단계에 진입함에 따라 지난 11월 2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2가백신(3종) 집중 접종기간”으로 지정해 접종에 총력을 다한다.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 변이 확산세 및 시간 경과 따른 예방접종 효과 감소 등으로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동절기 접종이 중요하다. 

특히 고연령, 기저질환 등으로 건강에 취약한 60대 이상 및 감염취약시설을 중심으로 신속한 접종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출장 접종 및 보건소 내소접종을 적극 시행중이며, 지정 위탁의료기관 및 읍·면·동 등 관련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동절기 접종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서귀포시 감염취약시설 접종률은 전국 평균에 비해 높은 수준으로 시기도래자에 대한 빠른 접종을 시행하고 있고, 서귀포시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45개소에서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당일접종을 적극 실시중이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고 안전한 연말연시 준비를 위해 동절기 코로나19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 코로나19 동절기 집중 접종기간 안내문. ©Newsjeju
▲ 코로나19 동절기 집중 접종기간 안내문.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