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첨단입주기업 (주)나눔에너지, 중기부 장관상 수상
JDC 첨단입주기업 (주)나눔에너지, 중기부 장관상 수상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11.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공공구매 증대와 혁신활동에 기여
▲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입주기업인 (주)나눔에너지가 중소기업벤기업부의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Newsjeju
▲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입주기업인 (주)나눔에너지가 중소기업벤기업부의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Newsjeju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인 (주)나눔에너지(대표 양지혁)가 최근 중소기업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눔에너지는 2016년 제주에 본사를 두고 신재생에너지 분야 설계·시공·소프트웨어 개발을 위주로 하는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강소기업이다. 이날 장관상은 공공구매 증대와 혁신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인공지능(AI)제어를 통해 태양광 모듈의 출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옵티마이저'와 태양광 발전량을 예측하는 써니매직·써니로직 플렛폼 등의 독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4일 열린 제12회 제주산업발전포럼에서도 제주도지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17일엔 한국경제와 제주스타트업협회, JDC 공동주최로 열린 '긱스쇼업'(스타트업 기업설명 경진대회)에 참가, 2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2일 광주에서 한국전력공사 주최로 열린 ‘BIXPO 2022(에너지분야 글로벌 박람회)’에 참석해 인도네시아 에너지국영기업인 PLN Kanto Pusat의 자회사 Indo Tenage Hijau와 기술이전 및 생산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동남아 진출 초석을 다졌다.

양지혁 대표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청년들에게 신재생에너지 분야 경험과 교육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려고 노력 중"이라며 "“기술개발에 적극 매진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를 무대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시켜 제주 향토기업 중 최초로 상장기업에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