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업무 협약 추진
서귀포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과 업무 협약 추진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2.11.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민 할인혜택 업무 협약...입학금 전액, 수업료 감면 혜택

서귀포시(시장 이종우)가 평생학습 실현을 위한 사이버대학과의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는 다음달 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와 ‘서귀포시민 할인혜택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이 완료되면 서귀포시민은 입학금은 전액, 수업료는 30~50%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국가장학금 수령이 가능한 경우에는 학기당 10만원 내외의 비용으로 대학을 다닐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을 맺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은 졸업하면 종합미용면허가 주어지는 뷰티건강디자인학과를 비롯해 인공지능융합학과, 부동산금융자산학과, 자연숲치유학과 등 모두 12개의 다양한 학과가 개설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지난 2018년부터 우수 사이버대학과의 협약을 시작, 이번까지 모두 7개의 사이버대학과 업무 협약을 맺는 결실을 거두게 됐다. 

사이버대와의 업무 협약은 비 예산사업으로 평생교육 분야에 대한 정보 공유와 시민을 대상으로 한 입학금·수업료 감면 혜택을 주요 골자로 해 추진되고 있다.

협약 체결된 이후 지금까지 서귀포시민 총 168명이 신․편입으로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는 시민 스스로가 목표와 비전을 설계해 원하는 교육을 언제든 수강할 수 있는 기반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귀포시민의 교육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