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무엇?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은 무엇?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12.0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화장품, 관광서비스 상품, 탐나는전 등 15개 품목 우선 선정

제주특별자치도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제주 대표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화장품, 관광체험서비스 상품, 지역화폐 탐나는전 등 15개 품목을 우선 선정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달 30일 생산자 단체와 유통·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열었다. 

15개의 답례품은 상품 경쟁력과 지역 대표성, 유통 안전성 등이 고려됐다. 지역특산품 및 도내에서 생산·제조된 물품, 도내에서 통용되는 지역화폐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품목들을 우선 선정했다.

선정된 15개의 품목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감귤(귤로장생) ▲옥돔 ▲갈치 ▲돼지고기 ▲축산물 가공품 ▲고사리 ▲과즐(감귤, 우도땅콩, 한과 등) ▲오메기떡 ▲차류(한라봉, 메밀, 녹차) ▲곡류(메밀, 보리, 귀리, 잡곡) ▲제주화장품 ▲생활용품(핸드워시, 주방세제 등) ▲관광체험서비스 상품 ▲지역화폐(탐나는전)다.

제주도정은 이번에 선정된 15개 답례품 품목에 대한 공급업체를 12월 중에 공모한다고 1일 밝혔다. 최종 공급업체는 오는 12월 20일께 결정되며, 내년부터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게 된다.

답례품선정위원회는 이번 15개 품목 우선 선정을 시작으로 3개월마다 정기회의를 열어 필요 시 수시회의를 통해 답례품 품목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를 아끼고 사랑하는 국민들의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주민의 복리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제주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기부에 대한 보답인 답례품 준비와 홍보, 기금운용 계획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 균형발전을 목적으로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본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로 현금을 기부할 수 있다.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