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동 지원
지난 11월 30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모집

▲ 푸드트럭. ©Newsjeju
▲ 푸드트럭. ©Newsjeju

제주시(위생관리과)에서는 지난 11월 30일부터 오는 12월 23일까지 2023년 새별오름 푸드트럭 영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푸드트럭 영업자 모집은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푸드트럭을 보유한 자에서 보유 가능한 자로 변경하고, 취업애로청년 및 기초생활수급자를 대상으로 우선모집(4대)과 일반모집(4대)으로 구분했다. 영업 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해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영업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푸드트럭 허가 대수는 총 8대로,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간 새별오름 지정된 장소에서 푸드트럭 영업을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우선모집대상 관련 증명서류 등을 구비해 제주시 위생관리과로 직접 방문접수해야 한다.

응모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6개월 이상 계속해서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서 음식을 직접 조리하고, 본인 또는 가족 소유의 푸드트럭 보유 가능한 자로, 가족 중 1인만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 방법은 공개추첨으로 영업자를 선정해, 영업자 선정 후에 70일 이내에 새별오름 푸드트럭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시(위생관리과)에서는 푸드트럭 운영 통해 청년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