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서 오는 4일 개최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 2022 송년음악회를 오는 12월 4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선착순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며, 제주청소년오케스트라가 협연단체로 함께해 이정석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와 허대식 제주청소년오케스트라 지휘자가 지휘를 맡는다. 

본 공연은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와 제주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차례로 이어진 뒤 두 오케스트라의 합동연주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로 마무리 된다. 

먼저 서귀초청소년오케스트라의 ‘경기병서곡’으로 화려하게 연주회의 문을 연다. 이 곡은 오스트리아 작곡가 주페가 자신의 오페라에 등장하는 주요 선율을 추려 만든 곡으로 세계 3대 서곡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어 제주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치마로사의 ‘두 대의 플루트를 위한 협주곡 사장조’를 만난다. 우아하고 화사한 선율의 악장으로 구성된 이 곡은 1793년 작곡된 곡으로, 특유의 경쾌함과 아름다움으로 후대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연의 마지막은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와 제주청소년오케스트라의 합동공연으로 마무리한다. 

이 외에도 네루다의 ‘트럼펫 협주곡 내림마 장조’, 베토벤의 ‘교향곡 5번 다단조 작품 67’, 웨버의 영화 ‘오페라의 유령’ 선정곡 등 다양하고 풍부한 멜로디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서귀포시에서 2011년에 창단한 단체로, 청소년들에게 악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찾아가는 음악회 등 다양한 연주 경험을 통해 단원들이 음악에 대한 끼와 열정을 키우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2022년 송년음악회 포스터. ©Newsjeju
▲ 서귀포청소년오케스트라 2022 송년음악회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