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연일 오영훈표 조직개편안 비판
공무원노조, 연일 오영훈표 조직개편안 비판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2.12.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과 인권이 사라지고 변죽만 올려" 맹비난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에서도 오영훈 지사의 조직개편안을 비판하면서 노동전담 부서 설치를 촉구했다. ©Newsjeju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에서도 오영훈 지사의 조직개편안을 비판하면서 노동전담 부서 설치를 촉구했다. ©Newsjeju

민주노총제주본부와 한국노총제주본부에 이어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도 최근 오영훈 제주도정이 발표한 조직개편안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들 노조들이 비판하는 조직개편안의 핵심은 공통적으로 '노동전담부서' 설치가 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전공노제주는 6일 성명을 내고 "많은 기대와 우려 속에 입법예고 된 조직개편안을 보면 변죽만 올리고 알맹이가 없다"고 혹평했다.

이어 전공노제주는 "보안만을 중요시하다보니 하위직 공무원이나 노조 의견을 묻는 절차가 결여되면서 폭넓은 의견수렴이 되지 않았다"며 "단순히 부서 명칭만 변경해 재배치한 수준에 그칠 뿐, 평화나 인권, 노동, 환경 생태 분야의 전담인력 배치가 전무해 조직강화가 이뤄졌다고 보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공노제주는 "윤석열 정부 하에서 이뤄지고 있는 공무원 정원 동결 기조로 인해 현장 인력 확충이 더 최소화되면서 기대에 훨씬 못 미친 조직개편안이 되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전공노제주는 "특히 우려스러운 건, 최저임금과 비정규직 비율 문제 등 노동현안을 개선할 전담부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3명의 인력으로 제주 전체의 노동정책을 맡기고 있는 것을 보면 노동 문제에 대한 오영훈 도지사의 정책적 의지가 사라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전공노제주는 "제주지역 노동계에서도 끊임없이 오영훈 도정 인수위에 노동전담 부서 설치 등을 요구했고, 민선 8기 101개 정책과제에도 이를 담았지만 정작 조직개편안에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오영훈 지사에게 이번 조직개편안에 대한 입법 예고기간에 이를 받아들여 노동전담 부서 설치 약속을 이행해 줄 것을 촉구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