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 마을여행 브랜드 카름스테이가 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소개됐다. ©Newsjeju
▲ 제주 마을여행 브랜드 카름스테이가 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소개됐다. ©Newsjeju

제주 마을여행 브랜드 카름스테이가 에이앤이 코리아 '달라스튜디오'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소개됐다.

제주도정과 제주관광공사는 지난해 유명 관광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제주 읍면지역 마을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돌리기 위해 제주 마을여행 통합브랜드 카름스테이를 개발했다.

제주관광공사는 '달라스튜디오'와 협업하고 제주 카름스테이 마을로 웹 예능 '동네가 달라' MC 장도연을 초대했다. 제작한 홍보영상의 1차 영상은 지난 2일 공개됐다. 7일에 두 번째 편이 방영된다.

이번 영상은 웹 예능 '동네가 달라'의 MC 장도연이 제주 농어촌 마을인 동카름(동쪽마을)과 알가름(남쪽마을)을 여행하는 모습을 담았다. 카름스테이의 다양한 체험과 지역주민, 마을특산품 등 마을 하나를 오롯이 즐기기 위한 모습들이 전파를 탔다.

장도연은 동백마을에서 동백기름짜기 체험, 동백기름 고사리 파스타 만들기 클래스를 즐겼다. 

머체왓 숲속에서는 머체왓 숲해설, 요가, 족욕코스 등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동백마을 주민이 운영하는 농어촌민박 정원집에서의 마을 주민들과 저녁 식사를 하면서 인터뷰를 통해 재미요소를 더하기도 했다.

또한, 머체왓 풀코스 프로그램에선 숲의 신선한 공기와 자연의 향기를 느끼며 숲 해설과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관광공사는 단순 영상 송출 홍보뿐만 아니라, 장도연이 체험했던 카름스테이 체험 프로그램들을 판매 기획전으로 준비해 '그립'에서 12월 2일에 라이브로 방송됐고, 7일에도 방영될 예정이다. 12월 말까지 그립 플랫폼을 통해 한 달동안 머체왓 숲길 패키지, 동백기름 고사리 파스타 체험 등 6종류의 카름체험 상품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카름스테이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 파급력이 높은 플랫폼들과 협업하고 이번 홍보와 특별 프로모션 판매를 준비하게 됐다"며 "향후에는 이런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마케팅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결제 및 예약 시스템 보완 다양한 스타트업 및 민간 기업들과의 협업 강화를 통해 더 다양한 서비스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