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도개선, 중증장애인 4317명 상해보험 가입 완료
연중 추가 신청·접수

제주시에서는 올해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제도를 개선해 가입지원을 연중 추진하고 있다. 

개선 내용으로는 올해 「중증장애인 상해보험」의 가입률 제고를 위해 신청서류를 간소화하고, 최초 1회 신청으로 매년 재신청 없이 상해보험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더 많은 중증장애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중 추가 신청·접수를 추진해 현재 4317명의 중증장애인에 대한 상해보험 가입이 완료됐다.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지원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의 피해로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보험가입을 지원하는 사업(자부담 없음)이다. 

가입대상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07.6.30. 이전 출생자) 장애인 중 2022년 6월 30일 이전 등록된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9448명으로, 보장기간은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7월 1일까지이다. 

지원되는 상해보험은 상해로 인한 사망, 골절 및 휴유장해 발생 등에 따라 보장되는 것으로 타 보험과 관계없이 중복보장이 가능하며, 올해부터는 상해로 인한 골절보장을 상향(10만원→20만원)하고, 골절수술위로금, 화상발생위로금의 보장을 신규 추가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관할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가입 지속 추진으로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중증장애인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