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중도매인 간담회 등 유통상황점검

▲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주산지 농협장등이 8일 감귤 유통실태 현장 점검을 위해 서울 가락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했다. ©Newsjeju
▲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주산지 농협장등이 8일 감귤 유통실태 현장 점검을 위해 서울 가락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했다. ©Newsjeju

노지감귤이 본격적인 출하시기를 맞은 가운데 8일 이종우 서귀포시장과 주산지 농협장 등이 감귤 유통실태 현장 점검을 위해 서울 가락동 농산물 도매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새벽 서귀포시장은 가락동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 현장을 찾아 감귤 경매 상황을 둘러보고 경매사와 중도매인 등 도매시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도매시장 관계자들은 “겨울 제철 과일의 명성을 딸기에 뺏긴 데 이어 이제는 포도(샤인머스켓)에도 밀리는 상황”이라며 “감귤의 당도 향상 및 철저한 품질관리로 타 과일과 승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샤인머스켓의 가격폭락을 교훈 삼아 타이벡, 유라 품종 재배에 있어서도 표준과원 재배 기술을 보급해 고당도 품질을 유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유라 품종 3년생 대묘 육성보급, 원지정비 신청 자격 완화, 토양피복 확대 지원 등 고품질 감귤 생산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도매시장 관계자분들께서도 서귀포 감귤이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현장 방문에는 효돈농협(백성익), 성산일출봉농협(강석보) 조합장들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서귀포시지부장(김현우)이 함께 동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