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비짓제주 통해 제주 마을 산책 '겨울편-대정읍' 소개

▲ 대정읍 지도. ©Newsjeju
▲ 대정읍 지도. ©Newsjeju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3일 제주를 대표하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를 통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겨울편-대정읍’을 소개했다.

이번 겨울편-대정읍에서는 ‘제주의 유배문화를 엿볼 수 있는 추사관과 추사유배길’ 및 ‘제주 겨울 대표 먹거리, 최남단 방어 축제’를 테마로 이뤄졌다.

▲ 추사관. ©Newsjeju
▲ 추사관. ©Newsjeju

또한, ▲제주의 문화 흔적 <대정성지> ▲김정희의 제주 유배문화를 엿보다 <추사관> ▲제주의 가옥 문화 귤중옥(橘中屋) <추사적거지와 추사유배길> ▲제주 대표 겨울 먹거리 방어 <최남단 방어 축제> ▲마라도에서 짬뽕 한 그릇 <운진항에서 배타고 마라도>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대자연 <송악산 둘레길> ▲겨울에도 짙은 초록과 따스함을 뿜어내는 숲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제주의 맛이 가득 담긴 젤라또 <꼼비노> 등 제주의 역사와 문화, 자연이 주는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 최남단 방어 축제. ©Newsjeju
▲ 최남단 방어 축제. ©Newsjeju

이 외에도 진한 보말 가득 칼국수 ‘옥돔식당’, 예스러운 돌집에서 맛보는 커피 ‘에브리싱글데이’, 청년들이 모여 만든 로컬 카페 ‘인스밀’, 귤밭 포토존이 매력적인 ‘청춘부부’ 등 대정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알차게 소개됐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겨울 여행이 주는 낭만과 멋이 가득한 대정읍에서 추위를 잊고 즐기기 좋은 마을 콘텐츠들로 준비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마을 체류형 콘텐츠를 확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