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6일 오후 2시 라마다플라자제주호텔 8층 탐라홀에서 '2022 IB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2019년에 제주도교육청이 IB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제주도 내에 12개의 IB 학교가 지정·운영되고 있는 현재와 향후 제주의 IB 교육 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IB 학교 및 일반학교의 교육가족, 관심있는 제주도민 등의 신청을 받아 참석하는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토론회 발제는 연세대학교 이무성 교육학과 교수가 맡아 'IB 교육과정 실행상의 문제점 및 공교육 도입에 대한 쟁점 논의'를 다룬다.

이어지는 토론에선 강석창 JIBS 제주방송 보도국장이 좌장을 맡아 강동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교육의원, 강현석 경북대학교사범대학 교수, 우옥희 전 중등교장, 이혜정 교육과혁신연구소장, 손민호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장이 참여해 발제에 대한 개인 견해 및 자유 토론을 벌인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주어지는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현재까지 걸어온 제주의 IB 교육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성찰하고 향후 IB 학교의 발전 방향을 다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 2022 IB 정책토론회 안내 포스터. ©Newsjeju
▲ 2022 IB 정책토론회 안내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IB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