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정이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각종 지역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해 지역공동체 이익을 만들기 위해 진행된다.   

제주도정은 ▲예비 마을기업 7개소 ▲신규(1회차) 마을기업 5개소 ▲재지정(2회) 마을기업 3개소 ▲고도화(3회차) 마을기업 4개소를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금은 예비 마을기업 1000만 원, 1회 차 5000만 원, 3회 차 2000만 원으로 총 4억 9000만 원이 인건비, 운영비, 시설 및 자산취득비 등으로 지원된다. 기업은 보조금의 20%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한다.

신청서는 다음달 19일까지 행정시 마을활력과에 제출하면 된다. 1월 27일까지 행정시와 지원기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현지 조사를 진행한다. 

이후 2월 중 제주도 마을 기업육성위원회를 구성해 심사기준에 따라 마을기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행정안전부에 추천한다. 3월 중에 행정안전부의 2차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이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자격 및 지정요건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누리집 공고 고시란을 참고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제주도에 주사무소를 두고 마을기업 교육 이수, 공동체성, 공공성, 기업성, 지역성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법인과 단체의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제주도정이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Newsjeju
▲ 제주도정이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마을기업을 모집한다.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