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서 평년을 웃도는 겨울 기온이 이어지는 가운데, 6일 오후부터 7일 새벽사이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기온이 낮은 산지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하늘상태는 구름많고 흐린날씨가 이어지다가 7일 아침부터 맑아지겠다. 6일 오후 12시에서 15시사이 시작된 비는 7일 새벽 12시에서 3시까지 가끔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5mm미만이다.

기온이 낮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이 예상된다. 산지 예상 적설량은 1~5cm다.

기상청은 예상되는 비 또는 눈이 지상 부근의 미세한 기온 변화에 따라 예상 적설이 변동될 수 있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할 것을 부탁했다.

7일까지의 기온은 4일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5일 낮 최고기온은 12℃에서 13℃로 평년보다 조금 웃돌겠다.

6일의 아침 최저기온도 5℃에서 7℃, 낮 최고기온은 12℃에서 13℃로 평년보다 1℃에서 2℃ 정도 따뜻하겠다. 7일은 아침 최저기온 5℃에서 7℃, 낮 최고기온 9℃에서 12℃를 보이겠다.

산지 이외의 제주는 당분간 조금 따뜻한 겨울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측되지만 산지권은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한라산 산행시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하는 것이 좋다.

키워드
#제주날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