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6일부터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자(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마을교육공동체'는 학교와 마을의 연계 및 협력 문화를 형성하고, 학생들이 마을에서 진로탐색 및 다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공간이 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2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 자격은 제주지역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협동조합 등 마을교육공동체를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다. 교육청에선 10개 단체를 심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운영자(단체)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할 마을강사와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는 역량 강화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학생을 대상으로 제주알기 교육, 마을 연계 진로교육, 지역 연계 예술 활동 등 마을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맡는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으로 학교와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