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주에서 간첩 연류 사건이 큰 논란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농민단체로까지 불똥이 튀자 큰 반발을 불러왔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전농 제주)은 11일 성명서를 내고 "어처구니없는 공안사건 조작을 중단하라"고 반발했다.

성명에서 전농 제주는 조선일보를 "공안 탄압의 하수인"이라고 비판하며 기사에 자신 단체가 언급된 것에 대해 불쾌함을 드러냈다.

조선일보는 기사에서 "간첩단 'ㅎㄱㅎ'가 북한으로부터 <진보당 제주도당과 민주노총 제주본부 4·3 통일위원회, 전농 제주도연맹, 제주지역 반전평화옹호단체들을 발동해 합동 군사 연습 중단, 한·미·일 군사 동맹 해체, 미국산 첨단 무기 도입 반대 등 구호를 들고 항의 집회, 항의 방문, 서명 운동 같은 대중 투쟁을 연속 전개하라>는 지령을 받았다"고 전농 제주를 언급한 바 있다.

전농 제주는 또한 성명에서 "전농 제주도 연맹은 어느 개인의 의사로 단체가 움직이는 구조가 아님을 명확히 밝힌다"며 "지금까지 전농 제주의 활동이 반국가적인 이적행위를 한것도 일체 없었다"며 부인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우리가 요구한 것은 농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고 농민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한 싸움이었다"며 "어느 간첩조직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식량안보를 걱정하고 식량주권을 얘기하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번 사건이 "국정원의 노골적인 조작이고 조선일보는 그것을 바탕으로 소설을 쓴 것"이라고 일축했다.

끝으로 이들은 "우리 농민들은 윤석열 정부에 농민들이 걱정없이 국민들의 먹거리를 생산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했다"며 "그에 대한 답변이 국가보안법이고 간첩단 조작이라면 농민들은 그냥 당하고만 있지 않겠다"고 끝까지 투쟁할 의지를 피력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