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대설특보가 내리면서 다음날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7시 30분을 기준으로 제주도산지와 중산간에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현재 중산간 이상을 중심으로 눈이, 해안지역에는 약하게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

27일 예상 적설량은 중산간 이상 2~7cm이다. 눈이 많이 내리는 곳은 산지 10cm이상 쌓이겠다. 제주도 해안가에는 1cm내외의 눈과 1mm내외의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비 또는 눈이 주말인 28일 낮 12시에서 3시사이 끝날 것을 예측했다. 적설량은 산지를 중심으로 2~7cm, 중산간 지역 1~3cm, 제주도 해안가 1cm 미만이다. 

밤 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결빙으로 1100도로, 516도로 등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운행, 안전거리 확보 등으로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전날 평년 수준까지 올라갔던 기온은 다시 영하권으로 내려갈 것이 예상되면서 28일까지 아침최저기온은 -1℃에서 1℃, 낮 최고기온은 3℃에서 6℃ 정도를 보이겠다.

또한, 제주도 남부를 제외한 지역에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져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제주날씨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