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서홍동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
제17회 서홍동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
  • 뉴스제주
  • 승인 2023.01.30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홍동마을회(회장 강성극)에서는 오는 2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서홍동소공원에서 마을의 무사안녕과 서귀포시민의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제17회 서홍동 정월대보름 행사를 개최한다.

코로나로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정의 복을 선사하는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활쏘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와 씨름 경기, 빙떡 만들기, 소원등 달기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서홍동 역사와 서홍 8경을 소개하는 홍보관과 아나바다장터 운영, 가훈쓰기 등 부대행사가 운영되며. 방문객에게는 신년맞이 설 음식으로 떡국과 돼지고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달집 태우기는 달이 떠오를 때 달집에 불을 지르며 노는 풍속으로 참여자들의 소원문을 커다란 달집에 태워 보냄으로써 액운을 막고 한해의 풍요와 행복을 기원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달집 점화는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소원등 달기 사전 접수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2월 5일까지이며 서홍동복지회관(070-4204-4488)에 문의하면 된다. 

강성극 서홍동마을회장은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를 발전시키고 다채로운 공연과 민속경기를 통해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정겨운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Newsjeju
▲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